본문 바로가기

우리 성공할 수 있을까?

Y와 함께 성공하기로 한 이유

반응형

이야기의 시작

J는 개인적으로 즐겁게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그런이들과 함께 일하면 즐거울 뿐 아니라 빠르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Y가 처음 회사에 들어와 자신의 약점을 극복해 가며 긍적적으로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영감을 받았다.

 

눈에 띄는 것은

처음 프로젝트를 함께 했을 때 촉박한 시간안에 홈 페이지 애니메이션을 위한 많은 작업을 추가적으로 할지 말지 고민할 때였다. 데드라인도 촉박했고 당일 퇴근시간도 다 되었던 때였다. 하지만 Y는 이미 이 작업을 마무리하기로 결심하고 늦게까지 작업하여 디자인 결과를 전달했다.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Y를 보며 J는 강한 충격을 받았다.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작할 때도 그 특별한 느낌은 계속되었다. 빠르게 작업해서 결과물을 전달했고 개발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J가 했던 자칫 기분나쁠수 있었던 피드백을, 강한 호기심으로 수용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운명적인 느낌을 받았다.

 

비슷함

Y와 J는 업무스타일이 비슷했다. "디자인과 개발은 비슷한 점이 많네요?" Y가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다. J는 그 말에 동의했지만 "디자인과 개발의 업무상의 공통점이 아니라 후회없이 최선을 다하며 살아온 한명의 개발자와 디자이너였기에 보는것 느끼는것이 비슷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은 Y에게로의 깊은 신뢰를 가져다 주었다.

 

Y의 뛰어남

Y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훌륭한 디자인과 빠른 작업속도, 전체 상황을 넓게 보는 시야와 흔들리지 않는 마음. 그 중에 최고라고 생각하는것은 탁월한 안목과 실행력이다. 많은 경험을 거쳐 가지게 된 사람의 본질을 보는 눈과 세상을 냉정하게 바라보는 판단력은 J가 지금까지 만나온 그 누구보다 뛰어난 Y의 강점이었다.

 

위대한 시작

"함께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합시다." 라는 말을 Y가 했을때 반농담이라 생각했다.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과연 시간을 내서 사이드를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Y의 뛰어난 실행력은 그 우려를 뛰어넘어 오래된 꿈을 실현가능하도록 만들었다. FastLane이라는 노션 페이지가 만들어졌고 함께 미팅하는 시간, 아이디어를 어떻게 내고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할지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규칙들이 순식간에 만들어졌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서비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영향력" J가 오랫동안 혼자서 생각하고 있던 일들이 Y의 입을 통해 들려왔을때 강한 친밀감과 함꼐 이사람과 함께 해야한다는 강한 믿음이 생겼다. J는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믿으며 언젠가 자기 사업을 하겠다는 꿈을 혼자서 이루려고 했다. 하지만 약한 멘탈과 부족한 실행력에 좌절했던 그의 꿈은 Y라는 사람을 만나 이렇게 다시 시작되었다.

 

성공

우리는 성공할 것이고 부자가 될것이다. 인생에 최고로 멋진 두명이 만나서 꿈을 꾸면 어떤 멋진일들이 이루어 지는지 증명할 것이다. 그리고 이 글은 그 성공 이야기의 서장이다.

반응형